STAM이란?

STAM PROGRAM

인간에게 꼭 필요한 기능 즉, Self-confidence(자신감) Tranquilness(편안함), Absorption (집중), Memory(기억) 이 네 가지의 첫 글자를 따서 「스탬」이라 이름 지은 것입니다. 

이 기법은 인간의 기능이 주변 영향을 받아 위축되어 있다고 전제합니다. 따라서 주변영향만 제거하면 인간 본래의 놀라운 집중력, 기억력, 자신감, 편안함을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주변영향을 제거하여 인간 본래의 사고체계를 회복시킴으로써 위의 기능들을 되찾을 수 있게 해주는 기법이 바로 스탬 기법입니다.

이미 선진국에서 최면기법은 과학적으로 개발되어 금연, 금주, 다이어트. 집중력, 자신감, 학습능력, 불면증, 우울증, 발표불안, 대인기피, 공황장애, 기타 신경 증상들을 고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이 입증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면기법은 모든 증상들을 개별적으로 취급하여 그 원인을 알아야 고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결과 불면증 우울증 발표불안 등의 증상으로 가지는 사람들은 한결 같이 공통된 경향을 보이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그 경향은 바로 「여리고 예민한 성격」입니다.

「스탬」기법은 이 「여리고 예민한 성격」을 변화시켜 「강하고 대범하고 자신만만한 성격」 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스탬」기법을 이용하면 사람 자체가 변화되어 「강하고 자신만만한 성향」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불면증, 우울증, 발표불안, 대인기피 등의 증상이 없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결국 한 예를 들면 병원에서는 「불면증」을 병으로 파악하여 약을 주어 고치는 반면,「스탬」기법은 「불면증」의 원인을 여리고 예민한 성격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즉, 스탬기법은 불면증을 고치는 것이 아니라 「여리고 예민한 성격」을 강의와 다짐과 좋은 기를 넣어주는 방법으로 「여리고 예민한 성격」으로 변화 시켜줍니다. 따라서 성격하나 고쳤을 뿐인데 모든 나쁜 증상들이 일시에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좋아질 확률이 높아지는 겁니다. 스탬기법은 일시적인 최면에 비해 효과가 반영구적이며, 모든 사람이 다 유도 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